현대불교)익산 관음사, 공양미 나눔 콘서트 개최 > 지구/지회소식

사이트 내 전체검색

모두가 함께 꿈을 이루어가는 청년 부처님의 세상
알림

지구/지회소식

전북 현대불교)익산 관음사, 공양미 나눔 콘서트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한불청지기 작성일21-01-06 10:15 조회100회 댓글0건

본문

익산 관음사, 공양미 나눔 콘서트 개최


어려운 이웃들에 공양미 3,120kg 익산시청에 전달

관음사 청년회 주최, 보시바라밀 실천

익산 관음사(주지 덕림)가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공양미를 전달하기 위한 제3회 공양미 나눔 콘서트를 개최했다.

11월 7일 관음사 경내 특설무대에서 열린 공양미 나눔 콘서트는 관음사 주지 덕림스님, 하재길 대한불교청년회장, 정헌율 익산시장, 김성규 대불청 전북지구 회장, 이강자 관음사 청년회장등과 불자 시민들이 참여했다.

방송인 정진씨의 사회로 열린 공연은 관음사 어린이풍물단의 식전공연에 이어 가릉빈가 합창단과 이리불교대학 학생들로 구성된 가야금병창과 장구난타, 민요공연, 직장인밴드, 신행단체 대표들의 노래자랑순으로 진행됐다.


익산 관음사 주지 덕림스님
공연에 앞서 덕림스님은 “많은 사찰에서 비용을 많이 들여 음악회를 하고 있지만 관음사만큼은 지역사회에 회향하는 방안을 찾아보자며 시작한 것이 공양미 나눔 콘서트이다” 며 “여러 신도님들이 모아주신 공양미를 익산시청에 전달하여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시민들에게 훈훈한 겨울을 날수 있도록 하기바란다”고 당부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민들이 크게 증가했지만 당국의 방역지침에 따라 모금행사 등이 열리지 못해 아쉬웠지만 관음사에서 처음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행사가 열어주어 감사인사를 드린다” 며 “관음사 주지 덕림스님과 불자들의 도움을 어려운 시민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불교청년회 하재길 회장은 인사말로 “익산 관음사 청년회의 주최로 보시바라밀을 실천하는 뜻 깊은 행사라 꼭 참석하고 싶었다”며 “어려운 시기에 여는 이번 행사가 큰 성과 거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로 3번째 열리는 공양미 콘서트는 관음사 청년회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자비와 나눔의 보살행을 실천하고 익산 관음사의 목조보살입상을 모실 관음전 건립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모아진 공양미는 3,120kg으로 11월 12일 익산시청에 전달됐다.


익산 관음사 어린이 풍물단의 공연

익산 가릉빈가 합창단


민요공연

어려운 이웃들에 전달될 공양미

이날 모아진 공양미를 익산시에 기탁하고 있는 관음사 주지 덕림스님과 관음사 청년회원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현대불교신문(http://www.hyunbulnews.com) 

 

출처 : http://www.hyunbu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0486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3144) 서울특별시 우정국로 67 전법회관 401호 대한불교청년회T. 02)738-1920F. 02)735-2707E-mail. kyba1920@hanmail.net

COPYRIGHT ⓒ 2017 (사)대한불교청년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