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N뉴스) 천지TV, 통도사 동영상 삭제 > 언론에서 본 대한불청

사이트 내 전체검색

모두가 함께 꿈을 이루어가는 청년 부처님의 세상
알림

언론에서 본 대한불청

BTN뉴스) 천지TV, 통도사 동영상 삭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한불청지기 작성일20-08-07 15:15 조회947회 댓글0건

본문

 

62073_45318_573.jpgicon_p.gif

통도사 소개 영상 촬영 과정과 내용에서 논란을 일으켜 통도사와 갈등을 빚은 천지TV가 입장문을 발표한 지 이틀만인 어제 영상을 삭제 조치했습니다.

현재는 천지TV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찾아볼 수 없는 상태입니다.

앞서 천지TV가 영상 논란에 대해 “종교 화합”의 측면에서 정당성을 주장한 입장문을 발표했고 이에 대해 대한불교청년회와 조계종 종교평화위원회는 잇따라 천지TV 규탄 성명을 내놓았습니다.

지난 29일 종평위는 성명서를 통해 사천왕을 하나님을 수호하는 ‘네 천사장’으로, 불이문을 ‘하나님과 예수님이 하나됨’으로 표현한 천지TV 이상면 대표의 발언에 “분노를 참기 어렵다”고 비판하고, 천지TV의 영상 삭제와 정식 사과·재발 방지 약속을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천지TV 측은 삭제 이유에 대해 “영상이 기존 제작 목적과 다르게 일각에 의해 종교 갈등을 부추기는 데 악용됐다”며 갈등 원인을 불교계와 언론에 돌리고 있어 논란이 쉽게 가라앉지는 않을 전망입니다.

신천지 전문가로 손꼽히고 있는 구리초대교회 신현욱 담임목사는 이번 논란에 대해 적극적인 대응을 통해 재발 방지가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신현욱 / 구리초대교회 담임목사·구리이단상담소장

(직접적으로 불교에는 피해가 없을 것으로 생각할지 모르지만 사실은 그냥 침묵할 수 없는 부분들이 있어요. 결과적으로는 그게 불교에도 손해를 끼치는 일이거든요. 좀 더 적극적으로 이런 부분들은 차제에 적극적인 대응을 해 주시는 것이 좋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천지TV가 논란 끝에 영상을 삭제함으로써 통도사 측은 자체 논의 후 재발방지를 통지하는 입장에서 이번 사태가 일단락 될 전망입니다.

하지만, 유사한 사태의 재발을 막기 위해선 불교계의 주의와 관심이 필요해보입니다.

BTN뉴스 최준호입니다.


최준호 기자  btnnews@btn.co.kr

출처: http://www.btnnews.tv/news/articleView.html?idxno=62073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3144) 서울특별시 우정국로 67 전법회관 401호 대한불교청년회T. 02)738-1920F. 02)735-2707E-mail. kyba1920@hanmail.net

COPYRIGHT ⓒ 2017 (사)대한불교청년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