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76주년, 한반도 자주 평화를 위한 1만 단체 선언 참여하기 > 알림마당

사이트 내 전체검색

모두가 함께 꿈을 이루어가는 청년 부처님의 세상
알림마당

알림마당

광복 76주년, 한반도 자주 평화를 위한 1만 단체 선언 참여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한불청지기 작성일21-07-23 14:35 조회86회 댓글0건

본문



 

 

※1만 단체 선언에 참가하는 다양한 방법!

① 회원 인증샷을 모아서 참가한다!

② 온라인 모임으로 참가한다!

③ 가족 모임으로 참가한다!

④ 사적 모임으로 참가한다!

 

다양한 모임, 단체로 1만 단체 선언에 참가해 주세요

 

▶️ 1만 단체 선언 및 10만 행동 온라인 촛불 참가하기

815action.net

 

 

대불청이 상임부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6.15청학본부는 광복 76돌을 맞아 8.15추진위와 함께 한반도 평화를 해치는 한미연합군사훈련의 중단을 요구하는 "1만 단체 선언 / 10만 인증샷"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6.15청학본부는 지난 6월 26일, 해외동포청년학생들과 온라인 토론회를 진행하고 한미연합군사훈련반대 운동을 벌이자는 결의를 하였습니다. 남과 해외측 청년학생들이 토론회에서 발표한 결의문을 첨부합니다.

 

대불청 헌장 전문에 아로새겨진 정신인 조국통일성업을 위해 함께합시다.

 


 

<조국의 통일을 바라는 남·해외 청년학생 공동토론회 결의문>

조국의 운명이 기로에 서있다.

6.15공동선언을 시작으로 4.27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에 이르기까지, 민족의 화해와 협력을 다짐했던 약속들은 지켜지지 않고 남과 북의 대화는 중단되었다.

남북관계는 미국의 대북제재와 내정간섭으로 활로를 찾지 못하고 있으며, 동북아 패권을 위한 군비·무기증강 속에 한반도의 긴장은 날로 고조되고 있다. 3년 전 불어왔던 평화의 봄바람은 간데없고 전쟁의 먹구름만 가득하다.

이에 우리 청년학생들은 조국통일의 간절한 염원을 담아 아래와 같이 결의한다.

<민족자주의 원칙을 확고히 세우자!>

나라의 통일문제를 그 주인인 우리민족끼리 서로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것, 그것이 민족자주이다. 우리민족의 운명은 우리 스스로 결정해야한다. 그 어떤 세력의 간섭과 방해도 단호히 물리치고 민족자주의 기치를 높이 들자.

<한미연합군사훈련을 중단시키자!>

한미연합군사훈련은 우리민족이 아닌 미국의 이익을 위해 진행되는 전쟁연습으로서 그 피해는 우리민족이 고스란히 받게 된다. 그동안 대규모의 한미연합군사훈련이 진행될 때마다 우리민족이 감수해야만했던 전쟁의 위기와 공포, 그로 인한 고통을 더 이상 참을 수는 없다.

더군다나 한미연합군사훈련은 상호 적대행위를 중단하기로 한 남북합의에도 정면으로 반한다. 당장 8월로 예정된 한미연합군사훈련을 중단시켜 남북대화의 물꼬를 트고, 이후의 모든 한미연합군사훈련도 영원히 중단시키자.

<남북공동선언을 철저히 고수이행하자!>

공동선언은 민족의 소중한 약속이며 통일의 이정표이다. 다른 길은 없다. 남북공동선언의 약속들을 철저히 이행하여 상호간의 신뢰를 회복하고 공동번영을 향해 나아가자.

<청년학생들의 단결된 힘으로 조국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안아오자!>

우리민족은 분단으로 인해 너무 오랜 시간 동안 고통과 아픔을 받았다. 우리 세대에 분단을 끊어내고 평화와 번영, 통일을 안아오자.

4.27부터 10.4까지 <민족의 자주와 평화, 통일을 위한 공동행동 기간> 동안 활발한 활동을 바탕으로 청년학생의 역사적 사명과 책임을 다하자.

2021년 6월 26일

조국의 통일을 바라는 남·해외 청년학생 공동토론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3144) 서울특별시 우정국로 67 전법회관 401호 대한불교청년회T. 02)738-1920F. 02)735-2707E-mail. kyba1920@hanmail.net

COPYRIGHT ⓒ 2017 (사)대한불교청년회. ALL RIGHTS RESERVED.